폰테크 사기 정말 주의해야하는 이유

요즘 경기가 정말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1금융권에서도 대출을 주기위해 자격요건 및 심사기준을 올렸으며, 금리또한 내려가지 않으니 대출하기도 겁이나는 상황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융서비스는 저희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가족을 위해서라도, 자신을 위해서도 돈은 꼭 필요하니까요.


오늘은 급전마련을 위해 폰테크를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되는 내용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만약 자신이 폰테크를 진행하고자 하는 상황이라면 이 글을 무조건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사기당하지 않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폰테크란?

폰테크란? 말 그대로 스마트폰을 개통한 후 새상품 그대로 업체에게 되팔아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1인당 최대 6개의 기기를 개통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2회선 개통이 가능합니다.


자금은 어떤 기종을 개통하느냐 , 어떤 업체에서 개통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0~200만 원을 가져갈 수 있는데요.


당연히 최신기종을 개통하는 것이 매입가를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폰테크 준비물

그럼 폰테크를 하기 위해서 준비물은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폰테크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평소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개통할 때 다들 신분증 하나만 가지고 개통하잖아요.


그렇게 폰테크도 똑같은 방법으로 개통하기 때문에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다만, 신용이 낮거나 개인회생 진행중이거나 고액미납의 경우 개통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업체측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폰테크 사기 주의사항

폰테크는 신용이 낮고 당장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하는 방법입니다.


급한 심리 때문인지 아무 곳에서나 진행하는 경향이 있는데 실제로 폰테크를 진행했다가 소액결제피해 , 보이스피싱 연루와 같은 금전적인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폰테크를 진행할 때에는 사기업체를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떻게 사기업체를 피할 수 있을까요?

1.정식등록업체찾기

정식등록업체라 함은 사업자등록증,사전승낙서,통신판매업 허가증이 있는 업체들을 뜻합니다.


일부 불법브로커 , 고금리 대출브로커들이 폰테크 업계에 숨어 있으니 정식등록업체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혹여나 불법업체에 진행할경우 다른 상품으로 유도 및 사기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2.유심칩 사후관리 유무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유심칩이 나오는데요. 유심칩은 반드시 본인이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만약 타인에게 넘겨준다면 다른 공기계에 꼽은 후 소액결제를 시도해 몇달 후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심칩은 본인에게 줄 수 있는지 미리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3.매장유무

폰테크를 하려면 매장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매장이 없이 비대면 , 출장을 통해서도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수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이라면 매장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잘못 진행했다가는 신고도 안되고 피해보상도 받을 수 없거든요.

마치며

오늘은 폰테크 사기 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