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법 꼭 알아야 하는 10가지

많은 분들이 탈모에 대한 고민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 탈모 자가 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혹시나 탈모 의심 증상이 있다면 꼭 탈모 예방법 통해 조금이라도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탈모 예방법 10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예방법

탈모 예방법 5가지

탈모 일으키는 원인 없애기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을 없애야 합니다. 모발을 손상시키고 모발이 숨을 못쉬게 하는 환경을 없애야 하는데요.


예를들면 염색 , 파마 , 스프레이 , 가발이 있습니다. 모발도 숨을 쉬기 때문에 위와 같은 헤어 스타일링은 탈모 가속화를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시고 자연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머리 감는 횟수 조절하기

너무 자주 감아도 안되고 저녁보다 아침에 감거나 , 너무 안 감으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아 두피에 있는 먼지를 털어내는 것이 좋으며, 탈모에 좋은 머리 감는 주기는 이틀에 저녁한번이지만, 현대사회에서 그러긴 쉽지 않으니 하루2번 하시는게 좋겠습니다.(아침 물로만 , 저녁 샴푸질)

두피 오염 없애기

두피에는 림프절이 있습니다.


이 림프를 오염시키는 화학 첨가제들이 있는데 흔히 저희가 먹는 편의점 음식, 쌀밥 , 구운고기 기름진 음식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은 탈모에 도움되지 않기 때문에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 영양공급 하기

머리카락을 지키려면 모발 영양공급을 제대로 하게끔 해야 합니다. 우리 신체에서 모발에 영양공급을 하는 장기는 간입니다.


간은 단백질 합성을 하게 되는데 음주를 하거나 , 흡연을 하게 된다면 해독하는데 일을 많이 하기 때문에 모발에 필요한 비오틴 단백질 합성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너무 많은 영양제 섭취 , 술 , 담배는 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남성호르몬이 나오는 현상을 줄이셔야 합니다. 남성호르몬이 나오게 되면 DHT호르몬(탈모유발호르몬)도 함께 나오게 되는데 남성 호르몬이 순간 많이 나오는 현상을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화를 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낼 때 남성 호르몬이 순간적으로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를 하시는 것 탈모 예방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모발 강하게 하는 방법 5가지

모발 청소하기

매일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함으로써 모발이 숨을 잘 쉬게끔 도와줘야 하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3분간 빗질을 해주면 청소가 잘 되기 때문에 빗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두피 자극하기

두피를 손으로 마사지 하거나 샴푸할 때 마사지를 하게 되면 모발이 좀 더 자극이 가게 됩니다.


이런 행동들이 두피를 보호하려고 하기 때문에 모발에 피가 가면서 모발이 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도록 합니다.

두피 혈액순환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이 탈모에 좋습니다.


예를들면 푸시업 , 윗몸일으키기처럼 상체로 피를 올리는 운동을 했을 경우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운동도 곁들여주면 좋겠습니다.

깨끗한 피 만들기

두피로 피가 흘러갈 때 더러운 피보다 깨끗한 피가 올라가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깨끗한 피를 만드려면 당연히 식단이 깨끗해야 하며 항산화 식품인 채소류 위주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채소류 , 과일류를 먹게되면 피부도 좋아지고 탈모도 늦출 수 있습니다.

잠 잘자기

두피가 나는 시간은 밤 11시 ~ 4시 사이입니다.


밤 11시부터 4시 사이에 성장호르몬과 멜라토닌이 나오게 되는데 이 호르몬들이 림프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두피를 성장시키게 됩니다.


즉, 늦게까지 수면을 취하지 않는 습관을 고치고 11시에는 꼭 주무시는게 좋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탈모예방법 10가지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해당 방법을 매일매일 지켜주신다면 탈모는 예방되고 더욱 풍성하고 강한 머리숱을 경험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나 자신이 탈모인지 아닌지 자가진단을 해보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탈모 지원금 200만 원 받기
탈모 자가 진단 방법 초간단!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