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등장인물 촬영지 결말 웹툰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아주 따뜻한 휴먼 드라마인만큼 많은 분들이 감동하고 편안하게 본 드라마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래 드라마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정신건강의학과에 처음 근무 한 간호사가 병원에서 만나게 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에피소드들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결말이 난 상황입니다.
- 연출 : 이재규 , 김남수
- 원작 : 이라하 작가으 ㅣ동명 웹툰
- 출연진 : 박보영 , 연우진 , 장동윤 , 이정은
- 공개일 : 23년 11월 3일
- 몇부작 : 12부작
- OTT : 넷플릭스 단독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등장인물
정다은(박보영)
명신대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역을 맡은 박보영은 내과 3년 차에 전과해서 다양한 증상을 가진 환자들을 만나게 된다.
본성이 착하고 따뜻한 마음씨로 사람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주며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로 인해 고비를 겪게되는 인물이다.
동고윤(연우진)
대장항문외과 펠로우 의사 역을 맡은 연우진 , 꽂히면 포기할줄 모르는 집요함과 엉뚱함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다은을 만날 때 자신의 감정이 변하는 걸 계속 생각하며 관심을 갖게되는 인물이다.
송유찬(장동윤)
정다은의 절친한 친구사이며, 명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을 다녔지만 현재 부모님을 도와 치킨집에서 일하는 효자이다.
다은에게 말하지 못하는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인물이다.
송효신(이정은)
정신건강의학과 수간호사 역할이며 간호사들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정신적 지주 역할이다.
황여환(장률)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동고윤의 친구이며 다은과도 인연이 있는 인물이다. 유능하고 부족함이 없지만 차가운 이미지의 캐릭터이다.
박수연(이상희)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이며 워킹맘이다. 깐깐한 선배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은의 진심을 헤아리고 챙겨주는 역할이다.
홍정란(박지연)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역할이며 정다은과 대학 동기이며 친밀한 관계이다.
윤만천(전배수)
듬직한 에이스 보호사이며 모두들 다독여주는 따듯한 마음씨를 가진 인물이다.
임혁수(김종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존경을 받는 교수역할이다.
촬영지
드라마의 주요 무대인 명신대학병원의 촬영지는 ‘강북삼성병원’입니다.
명신대 구내식당 촬영지는 ‘가천대학교 비전타워 식당’입니다.
정다은 , 송유찬 아름다운 동네 촬영지->’충북 옥천군의 삼금로 5길’입니다.
동고윤이 정다은을 기다리는 정류장은 경기도 시흥의 ‘거북섬로 정류장’입니다.
정다은과 동고윤이 대화를 나눈 카페는 경기도 시흥 ‘배곧아띠’입니다.
웹툰결말
웹툰원작인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작가 이리하가 2017년 10월16일부터 2022년 10월 23일까지 총 200화 연재가 된 웹툰입니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 업로드 되었으며 책을 통해서도 읽을수 있습니다.
드라마 결말과 웹툰 결말이 같으며, 힘든 상황에도 해가 뜨기 마련이고 아침이 온다는 희망을 꿈꾸며 힘든 시간들을 잘 견디고 버티며 아침이 오기를 기다리는 게 어떨까?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 드라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