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중격만곡증 수술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하게 된 계기는 한쪽 코가 계속 막혀서 생활에 불편함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편두통이 자주 오고 한쪽 코가 막히는 등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기 때문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하게 되었고… 결론은 비중격이 휘어서 코가 막히는 거라고 하더군요.
비염약, 스프레이 가지고는 완치가 안 되기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한다길래 고민 끝에 수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기와 비용 보험 청구 여부까지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100% 찐후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비중격만곡증 수술 할 지 말 지 고민이신 분들, 비중격만곡증 수술 해야하는 데 두려움에 떨고 계시는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수술을 하고난 후 비염이 사라졌으며 양쪽으로 숨을 쉰다는 행복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7일 정도는 정말 고통의 연속이었습니다. 정말 아프더라고요. 뼈를 깎는 고통인데 안아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럼 과정부터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과정
먼저 이비인후과에 가게 되면 비염 원인을 찾게 됩니다. 비중격이 휘어져 있다면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해야만 하고 당사자가 수술을 마음먹으면 일정을 잡게 됩니다.
저는 비염이 너무 불편했기 때문에 수술하고자 마음 먹었고 약 3일 뒤 의사 선생님의 수술 일정에 맞춰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후 수술 날짜가 다가오게 되었고 병원에 도착해서 수술복으로 갈아입은 뒤 링거와 마취제를 투여했습니다.
그렇게 수술실에 들어가게 되었고 정말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누웠습니다. 수술을 시작하시더니 온갖 칼 소리와 망치 소리 등등 휘어진 코뼈를 바로잡기 위해 애쓰시는데… 소름이 돋더라고요.
마취 때문에 아프진 않았지만 수술하는 동안은 정말 무서웠습니다. 잘못 되는 건 아닐까..하고요. 하지만 약 30분~1시간 정도 수술 시간이 끝나고 정상적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거울을 보니 코가 완벽히 막혀 있더라고요. 거울을 보니 코에 손가락 만한 거즈가 2개 박혀있더라고요.
이후 다음 일정에 대한 상담을 받고 수술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맨날 코로 숨셨는데 코가 막혀있어서 코로 숨을 쉴 수가 없었습니다.
너무 불편했고 입으로 숨쉬게 되니 잠도 잘 안 오더라고요. 이후 5시간 뒤인가 마취가 풀려서 밀린 고통을 맞게 되는데 어휴… 하루 종일 아팠습니다.
이 때 처음으로 저는 피눈물을 흘리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피눈물이 정말 피눈물입니다. 코가 막혀 있어 피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눈으로 나오더라고요.
얼마 안 나오긴 했지만 정말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몇몇 분들도 경험하셨을 거라 믿습니다. 그렇게 조금 피가 흐른 뒤 멈추고 코로 숨을 못쉬어서 불편해서 그런지 결국 밤을 새고 다음 날 바로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에서 거즈 하나를 빼주는데 그나마 한 쪽 코로 숨을 쉴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3일 뒤 나머지 코에 있는 거즈도 빼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안에 부목이 남아 있고 실로 봉합을 해놓았기 때문에 이물감은 여전히 있었습니다. 부목과 실은 약 7일~14일 사이에 해제하게 되는데 부목과 실밥을 풀면 그 때부터 수술하기 잘했구나 생각이 듭니다.
코로 100%의 산소를 흡입하는 기분이 신세계라는 것을 깨닫기 때문입니다.
코성형 받을지 안받을지 고민 된다면?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하시는 김에 의사분이 저에게 말하더라고요. 콧대를 조금 세울 수 있는데 같이 할거냐고? 저는 별로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코성형을 받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할 때 코수술도 많이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참고로 성형은 실비보험 청구가 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저는 오로지 비염치료를 위한 목적으로 수술을 감행했습니다.
혹시나 코성형도 함께 하실 분들은 미리 상담할 때 말씀해주시면 될 것 같더라고요. 미용목적의 경우 실비보험 청구 안된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코성형까지 해주는 병원과 아닌병원도 따로 있습니다!
수술 비용
수술 비용으로는 약 80만 원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실비 보험 청구해서 약 90% 비용을 절감하고 10만 원 아래로 수술을 마쳤지요.
실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비중 격만곡증은 크게 부담되는 수술은 아닙니다. 모든 비용은 보험사에서 대부분 지원해주더라고요.
혹여나 비용이 고민이신 분들은 실비 보험 가입 회사에 연락하셔서 자신이 얼마나 지원 받을 수 있는지 꼭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용 관련 영수증은 절대 버리시지 마시구요! 나중에 청구할 때 필요합니다. 요즘은 토스로 바로 청구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직접 보험 직원이랑 상담하면서 청구 받았거든요.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 한달이 지난 후기
결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세계가 따로 없습니다. 맨날 한쪽 코가 막히던 불편함이 사라지고 삶의 질이 정말 많이 올라갔습니다. 전혀 후회하지 않아요. 진작에 하기를 그랬어요.
비염이신 분들은 컨디션이 좋지 않고 자주 편두통이 오는 걸 확신합니다. 저 역시 그랬거든요. 혹시 원인이 비중격만곡증 때문이라면 빠르게 치료 받으셔서 삶의 질을 높이셨으면 좋겠어요. 집중력과 컨디션이 많이 좋아집니다.
오늘은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기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야기 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